윈 7용 좋은 노트북 있음에도
이번것은 정말 잘 나왔다는 말에 속아 샀습니다.
결론 부터 말 하자면... 디자인 좋은 것 말고 좋은 점 없다. 입니다.
하드 웨어는 꽤 좋으나... 역시 가격에 비해 성능은 그닥...
lcd 도 나쁘지 않은 수준 정도
키보드는 나쁜 수준
스피커는 좋은 수준,
발열 나쁘지 않음
소음 매우 좋음
무게 디자인 매우 좋음.
이제 부터 씹어 보자면....
gpu 성능을 전혀 끌어 내지 못해서 브라우징만 해도 버벅 댑니다. 플래시야 잡쓰 똘추가 고집 부리는 중인데 10.2로 많이 해결 가능 할꺼라는데 믿음 안가네요.
동영상 하드웨어 가속도 윈도우7에 비해 절반 정도? 1080p를 같은 cpu 윈도우 7 에서는 20% 리소스를 50% 이상 차지 합니다. 쓰레기 수준.
좀있으면 안정화 버전 나오는 ie9 에 사파리 같은 것이 될라나 몰라요.. 아무튼 인터넷 속도가 허접한 gpu 가속 때문에 많이 느립니다
크롬 에드블럭 같이 켜고 윈7대비 30~40% 느립니다. ie9 에 비하면 배 가량은 느린듯... 같은 cpu 를 이렇게 활용을 못하니... osx아직 멀었음.
느린것도 느린 건데 cpu 리소스를 훨씬 더 차지하네요
진짜 황당한게... 얼마나 운영체제가 개판이냐면 지금 이글을 쓰는데도 ㄲㄲㄲㄲㄲㄲㄲㄱ 이렇게 누르면 cpu 리소스가 확 올라 갑니다,
또 11인치에 비해 상당히 고해상도 인데 뭔 생각으로 한글 폰트를 이렇게 했는지 내가 양쪽 눈이 2.0인데 인터넷을 한참하면 침침해지는 것이......
지금 맥 에어 11 사고서 좋다고 리뷰 신나게 올리는 맥빠, 애플 빠돌이 들이 가장 신기하게 여기는것! SSD
부팅 15초 만에 되는거 찍어올리는 찌질이들에 속지 마시길... 윈7에선 35초 정도 걸리나 어차피 둘다 절전 모드 이게 때문에 의미 없는 것을...
SSD 첨써보는 분들이 신기해가지고... 질질...
뭐 더 길게 써봐야.. 계속 좋은 소리는 안나올것이고...
결론을 말하자면.
사야 하는 사람
카페에 앉아서 멋진 모습을 좀 보여 주고 싶다 라는 말도 안되는 찌질이.
아니면 나같이 꽁돈이 생겼는데 딱히 쓸데도 없는 분,
뭐 딱 하나 더 꼽자면 맥을 그전에도 썼고 맥에서 나오는 소프트 웨어를 죽어도 써야 하는분
웬만한 사람 들은 다 사지 마시길... 아마 아이폰 생각 하면서 써보려는 분들 있을 텐데 그건 그냥 환상입니다.
애플 빠돌이들의 찬양에 속지 마시고 심사 숙고 하시길... intel 명품 su9400 을 쓴 다른 놈들 찾아보면 널렸음..+ssd 면 왠만하면 이것보단 나음.
아 끝으로 제소개를 하자면... 산전수전 다겪은 10년차 개발자입니다.
ps. 부트캠? vm? 그짓을 해서라도 맥을 쓰고 싶은 당신은... 애플 빠.
ps2. @잠달
사실 13인치 사려다 재고 없다길래 또오기도 귀찮고 해서 그냥 11들고 왔는데요..
기존 mbp에 ssd 단분이 몇이나 되겠습니까. 이게 싸게 나왔다고 사는 분들 많은데... 그냥 ibm 에 ssd를 달고 말지...
뭐 저는 하는 일이 있다보니 32 256 128 이번에 64 까지 다양 하게 써 봤는데요.
128은 사지 마시길... 큰것도 아니고 돈은 돈데로... 또 그냥 데이타는 sd 나 usb 쓰면 되기 때문에... 아무튼 13은 발열도 더 심할것이 뻔 합니다. 캐시가 크면 문제가 생기는게 있죠. 그냥 딴거 알아 보세요.
ps3. 특히!! 뭣 모르는 여자들! 그런 여자 친구가 있는 남자들! 컴퓨터 가지고 인터넷만 하는 수가 있어요. 그것도 쇼핑 뱅킹 못하면서. 정신차리쇼.
ps4. 자고 나서 읽어 보니 좀 과격한 면이 있네요. 하지만.... 누군간 말려 줘야 할 것 같은 ... 너그러히 봐주세요
ps5. 브라우징 은..... 맥이 더 좋은 줄 알고 게신분은 이게 하루가 다르게 좋아 진단걸 모르시는 거에요.
그리고... 저보다 맥을 잘 안다고 생각 하시는 분은....정말 잘 아실까요.. 뭐 제가 지식 자랑을 할 수는 없고...
ps6 노트북 같은 걸로 자신을 표현 하려는 분들 보면... 웃음 나지 않나요? 애플 제품 쓰시는 분들은 그런 분들 많더군요. 뭐 전 그렇다 고요.
ps7 글쓴걸 후회 중입니다. 정말 아무 생각 없이 끄적인거라 별 논리도 없습니다. 제목 부터가 틀려 먹었네요. ㅡ.ㅡ 필요하면 쓰는건데.... 이런... 표현도 왜 이렇게 저속 한지... ㅜ.ㅜ 늦은 밤에 잠이나 잘것이지...
동료에게 얘기 했더니 놀리네요. '넌 그들을 막을 수 없어'
댓글이 너무 달려서 지우기도 그렇고요. 뭐 기분 나쁘신분은 이런 생각도 있구나 하고 넘어 가심이...
개발자 입장에서 플랫폼이 넓어 지는게 짜증이기도 하고... 제가 02년 부터 일했으니까...
1~2년 참았다 맥 쓰시면 쓸만 해지는 환경이 될것도 같습니다.
회사에서 노트북 사라고 돈을 뿌렸는데 눈치가 보여 아주 비싼건 못사고...사실 필요한거 다 있는데 왜 사라고 하는 건지 참네...
이게 마지막 추가 입니다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